반응형 주식투자심리1 오늘 코스피가 4% 빠졌습니다. 지금 팔아야 할까요? - 6/23일 2026년 6월 23일, 국내 증시는 아시아 전반의 하락폭(1% 이내)을 훨씬 웃도는 충격적인 낙폭을 기록하였습니다.코스피는 4.4%, 코스닥은 5%대 급락하며 사이드카까지 발동되었습니다. 뉴스 알림이 울리고, 커뮤니티에는 공포 섞인 글들이 쏟아졌습니다. 지금 팔아야 하는지, 더 사야 하는지 혼란스러운 분들을 위해 오늘 시장에서 실제로 무슨 일이 벌어졌는지, 그리고 주린이가 이 상황을 어떻게 바라봐야 하는지 차분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. 더보기- 왜 이렇게 많이 빠진 걸까요?- 반도체는 왜 항상 주인공일까요?- 지금 팔아야 할까요? 심리를 먼저 점검하세요.- 하락장을 공부의 기회로 삼으세요.- 매크로, 섹터, 테마, 종목 한눈에 보기왜 이렇게 많이 빠진 걸까요?급락의 원인은 크게 세 가지입니다.분기말/반.. 2026. 6. 23. 이전 1 다음 반응형